2021년 9월 21일 평택에 고덕신도시와 삼성 반도체 공장을 확인하면서 아래 주거단지를 확인하는 임장을 다녀왔다.

역시 지제역을 중심으로 동남쪽 주거단지를 확인했다.


이번 임장 포인트는 이렇게 볼 수 있다. 지제역을 중심으로 멀리 떨어지는 순으로 정리했다.

1. 동삭동

2. 죽백동

3. 비전동

4. 용이동

++세교동

 

1. 동삭동은 이미 유명한 주거단지로 지제로부터 가까웠다. 동삭동에 현대아파트가 있다. 주위를 보자 자이로 둘러 쌓였다. 92년에 지어진 건물로 자이가 들어서니 같이 오르는 모습 아주 좋다.

2,3. 임장을 돌면서 탐나는 아파트가 있었다. 주로 형광펜으로 칠해놓은 도로 쪽에 있었다. 아파트 단지 주변으로 나무들이 잘 조성되어있었고 단지 주변으로 도로와의 간격이 넓었다. 임장이 끝나고 확인 해보았더니 역시나 주변 아파트보다 몇억씩 더 비싸게 집값이 형성 되어있었다.

오늘 임장에서 LH가 차지한(?) 위치를 확인 해 본 것인데 역시 정부 소유라 그런지 위치선정이 뛰어나다. 특히 저 고덕LH17 탐난다.

4. 용이동은 지제역과 가장 멀지만 안성 바로 옆으로 안성 IC와 가깝고 스타필드가 있었다.

 

=> 모든 삼성 및 협력업체 직원들이 고덕 신도시에 살 수 없다. 이곳으로 몰릴 터이니 투자 가치가있다. 다만 현재는 매매가가 너무 급증하여 전세가가 따라가질 못한다. 때문에 갭이 2억~3억이 되는 집이 대부분이었다. 갭이 줄어들거나 살짝 외곽에 있는 구축을 노리는 것도 나쁘지 않아보인다.

+ Recent posts